사상초유의 4월개학 현실로?(코로나휴교,휴학,코로나19,마스크알리미,코로나예방)

2020. 3. 15. 07:45실시간 검색어,연예

반응형

안녕하세요 핫산입니다

최근 코로나19바이러스(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초.중.고교 가 모두 휴교에 들어간상태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가 더 거세짐에 따라

교육부는 사상초유의 4월개학도 고려하고있는 상황입니다

교육부는 14일 전국 유치원과 초중교교의 추가 개학 연기 여부와 관련해 "종합적으로 판단해 다음 주 중에 발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어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시도교육감들과 협의를 진행했으며 오늘 감염병 예방 전문가들과의 간담회, 교육 현장과 의견수렴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추가적인 개학 연기 여부에 대해 여러 가지 안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면서 "질병관리본부 등 보건당국, 감염병 예방 전문가 등과 협의하면서 시도교육감, 교육 현장 등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협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개학을 2주 더 연기하는 '4월 6일 개학'이 유력해 보입니다.

하지만 개학을 연기해도 문제입니다.
학교장 재량으로 수업일수를 줄일 수 있지만 3월 한 달이 통째로 날아가는 상황이어서 학사일정 조정이 불가피합니다.

특히 고등학교에서 중간고사를 치르지 않고 기말고사만 보기로 하면 대학 수시모집에 지원하려는 고3 수험생들이 반발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고려한다면 개학을 늦추는것이 맞지만....

후에 빗받칠 수능연기,수업일정 등 해결해야할 문제가 많아지니 이리저리 해결해야할 문제가 많아질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언제까지 휴교를해야할지, 만약 4월달에 코로나19바이러스의 여파가 더욱 커진다면  이는겉잡을수없는 심각한 후유증을 앓을것이며, 교육뿐만아니라 개인,기업에게도 큰 영향을 미칠수있는 아주 중대한 사항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대학교들의 경우에는 사이버강의로 대체하는중인것으로 알고있는대

이로인해 등록금을 일정금액 환불해달라는 대학생들도 나오고있으며

언제까지 사이버강의로 수업을 대체하는지도 모를 실정입니다.

코로나19바이러스가 빨리 해결되면 좋겠지만

마냥 해결될것이라보며 안일한 대책을 세우는것보단

최악의 상황까지 고려하여, 정상적인 교육을 받을수있는 방법을 강구해봐야한다 봅니다.

이상으로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한 휴교 관련 포스팅을마치며

궁금하신점은 댓글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